본문 바로가기
추천

인천공항 꿀팁(무료 샤워, 긴급여권 발급, 외투 보관, 무료 수면실)

by 소풍갈래 2022. 11. 7.

3년 만의 해외여행! 여행 고수만 안다는 인천공항 이용 꿀팁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

무료 샤워 시설

입, 출국 시 뭔가 찝찝할 때! 인천공항에는 환승객을 위한 샤워 시설이 있어요. 환승객은 무료, 일반 승객은 100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어요. 일회용 샤워 키트도 제공되고요. 위치는 탑승동 4층 중앙, 면세지역 4층 동편, 서편 등 3곳입니다.

긴급여권 발급

이건 정말 꿀팁! 의외로 신분증과 여권을 깜빡한 적 있지 않나요? 출국이 코앞인데 이것만큼 황당한 일이 없죠. ㅜㅜ 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외교부 영사 민원 서비스'를 이용해 딱 1번 긴급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제1 여객터미널 3층 F 체크인 카운터, 제2여객터미널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요. 중요한 건 소요 시간이겠죠? 1시간 30분 정도의 여유 시간이 필요합니다. 비용은 5만 3000원. 비상용인 만큼 귀국 후에는 다시 정식 여권을 발급받는 거 잊지 마시고요!

외투 보관 서비스

따뜻한 휴양지로 떠날 때 유용한 꿀팁! 짐이 되는 두꺼운 외투를 공항에 맡겨둘 수 있어요. 위치는 제1 여객터미널 지하1층  서편,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 버스 매표소 등입니다. 1주일 정도는 무료이고요, 기간이 늘어나면 하루 2000원 정도 추가 요금이 있어요. 운영 시간은 서편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동편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냅존(무료 수면실)

탑승동 4층, 제1 여객터미널 4층, 제2여객터미널 4층에서 24시간 운영합니다. 스파온에어는 장거리 비행이나 출국 전 새벽부터 공항에 온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샤워(3시간)는 7000원, 샤워+찜질(4시간)은 1만원 선입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인천공항 갈 때 필요시 이용해봐야겠어요. 여행 가는 지인들에게 알려줘도 좋고요. 여행의 설렘은 작은 불편함이 의외인 곳에서 해결될 때 배가 되니까요. 이 글이 여행 가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세요 :) 

반응형

댓글